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즈메의 문단속 정보 평점 줄거리 굿즈 리미티드 카페

by 더노트 2023. 4. 14.

영화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은 너의 이름은이라는 작품으로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켰던 신카이 마코도의 14번 째 작품입니다. 3월 8일 개봉후 한 달 만에 관람객 400만 명을 넘기고 역대 국내 개봉 애니메이션 영화 톱 8위를 기록한 스즈메 문단속의 비하인드를 함께 알아봅시다.

 

스즈메의 문단속 정보

스즈메의  문단속 줄거리 

스즈메가 이모와 다투고 가출 아닌 가출을 하는 길에 문을 찾아다니는 여행을 하는 소타를 만나게 됩니다. 그러다 우연히 폐허 속에 있는 문을 열게 되는데, 이 문이 열림으로써 마을 곳곳에 재난의 위기가 닥쳐오게 됩니다.  간신히 닫았지만 그것도 잠시, '다이진'이라 불리는 고양이가 나타나 소타를 의자로 변신시킵니다. 그리고 일본 각지에서 재난을 부르는 문이 하나하나씩 열리게 됩니다.  이것으로 스즈메의 문단속여행이 시작하게 됩니다. 최종 여행지인 도호쿠 이와테현은 스즈메의 어릴 적 고향인데, 거기서 그동안 잊고 있었던 진실을 마주하게 됩니다. 두둥~

 
 

스즈메의  문단속 비하인드 알고 보면 더 재미있다

실제사건인 동일본 대지진을 배경으로
이번 '스즈메의 문단속'은 처음으로 실제 사건인 동일본 대지진(2011년 3월 11일 최대 진도 7의 강진, 사망 1만 9천여명/부상 6천2백 명, 실종 2천5백 명, 후쿠시마 원전 폭발의 원인)을 모티브로 영화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상처를 갖고 있던 사람들에게 상처를 줄까봐 일본에서는 개봉에 엄청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예상대로 일본에서 영화 관람을 하다가 눈물을 흘리거나 극장을 조용히 나가는 사람도 있었다고 합니다. 

'스즈메 문을 연다 = 기억의 문을 연다'

감독은 극중 잊혀 가고 있는 장소를 재난의 발원지로 비유하면서 과거에 발생했던 재난과 그 기억들을 잊는다면 같은 일이 발생했을 때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의 안전도 위협받을 수 있다는 것을 영화를 통해 보여주려고 합니다. 신카이 마코도는 이 영화를 통해 동일본 대지진 생존자들에게 삶에 대한 가치와 살아가야 할 희망의 메시지를 건넵니다.  
 
☞ 스즈메의 여행지에 숨겨진 비밀
작품에 등장하는 여행지들은 모두 실제로 재난이 있었던 곳이나 인근이라고 합니다.
1일차 규슈 미야자키현(실제 구마코토 지진 2016년)
2일 차 시코무 에히메현(실제 산사태 2020년)
3일 차 간사이 효고현 고베시(효고현 남부 지진 1995년)
4일 차 간토 도쿄도(관동 대지진 1923년)
5일 차 도호쿠 이와테현(동일본 대지진 2011년)
 
소타는 왜  다리가 하나 빠진 의자로 변신했을까?
 팬데믹을 경험하면서 집안서 의자에 앉아 온종일 일을 했는데 그때 의자에 갇혀있다느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의자에 '갇혀있다'라고 표현하면 좋을 듯해서 의자로 변신시켰다고 합니다.  다린 한쪽이 없는 의자를 통해 아픈 상처를 표현하려고 했다고 합니다.
 
☞ 다이진은 왜 고양이여만 했는가?
실제로 감독이 고양이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어디로 튈지 모르고 예측불허한 특징이나 통제를 할 수 없는 부분이 자연재해와 닮았고 또 자연재해와 닮은 동물이 고양이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스즈메의 문단속 주연 더빙

주연 '스즈메'역에는 1,700:1의 경쟁률을 뚫고 일본의 영화배우인 하라 나노카가 맡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감정을 신선한 목소리로 잘 표현해 낸다는 신카이 마코도 감독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재난을 부르는 문을 닫기 위해 여행하는 청년 '소타'역에는 풍부한 감정을 연기하는 마츠무라 후쿠토가 낙점되었습니다.
 

스즈메의 문단속 평점 ★★★★★

가벼워 보이면서도 깊은 뜻을 품고 있어서 더욱 재밌는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은 기획에만 3개월이 걸리고, 각본제작에 5개월, 콘티와 제작에 무려 22개월이 들어갔다고 합니다.
현재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굳건히 차지하고 있으며  네이버 관람객 평점 8.10점(1,862명 참여, 남자 8.20점, 여자 7.93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스즈메의  문단속 굿즈&리미티드 카페

3월 23일, 일본 오사카(도쿄 카페 마감)에서 '스즈메의 문단속' 리미티드 카페가 오픈했습니다. 공석이 없을 경우 예약 없이도 방문 가능합니다. 카페에서만 즐길 수 있는 메뉴와 카페 오리지널 상품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카페 내에서 다양한 굿즈도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즈메의 문단속 스펀지케익
다이진 플로토
스즈메의 문단속 의자 샌드위치
출처 : 스즈메의 문단속 카페 공식사이트

스즈메의 문단속 굿즈
반응형

댓글